목적 :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부산 어촌계 어업 외 소득 증대 지원을 위해 '대한민국 동행세일&부산 브랜드 페스타' 어업인 판매부스 운영
일시/장소 : 2020. 06. 26 (금) ~ 06. 28 (일) / 벡스코 제 1 전시관
규모 : 조립부스 (3X3m) 2동
참여마을 : 두호어촌계, 이동어촌계
주요내용
- 마을별 특화상품 판매 및 부산어촌특화지원센터 홍보
- 판매 물품 및 가격 : 두호마을 미역과 멸치, 이동마을 다시마. 대한민국 동행세일의 일환으로 기존 판매가격 대비 할인가에 판매
- 고객 성향 파악 및 판매경험 습득을 위해 어업인 직접판매 실시 (두호어촌계장 외 1명, 이동어촌계 1명)
- 판매부스 홍보 및 소비 촉진을 위한 SNS 해시태그 이벤트(온라인), 다시마 무한담기 이벤트(오프라인) 실시
- 택배 배송건 물품 송부 (18건 . 6.29~7.1)
향후계획
- 어촌특화 역량강화사업과 연계하여 특화상품 직거래 판매관련 교육 추진 (두호어촌계)
- 어촌계의 특화상품 직거래 고도화를 위한 사업자등록발급 등 절차 안내 (이동어촌계)
- SNS 이벤트 결과 발표 및 상품 전송 (7.2)
- 홍보영상 촬영분 편집완료 후 유튜브 등 업로드